엔진톱 분해 청소요령
분해 청소 방법 1> 볼트를 풀고
2> 볼트 풀고 헤체하면 아래와 같이 톱밥과 오일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 합니다. 3> 바와 체인을 분리 하고 청소 합니다..
4>구리스유 주입할곳이 두곳있습니다... 바 끝에 보시면 작은 톱날처럼 돌아 가는 부분 중아쪽에 구멍이 있습니다 그곳에 구리스를 주이 하시고. 본체 체인 중심 부레이크 슈라 해야될까(정확한 명칭은 저도 잘모르겠음^*^)...의 중앙에 구리스를 주입 하세요.
5>바 길이 조절 나사. 조립과 분해시에 바의 길이를 조절해야 체인을 끼우거나 , 체인의 긴장을 조절할때필수 .
6>체인 오일 조절기(나사) .엔진톱은 체인이 회전 하면서 마찰열이 심하게 발생 함으로 윤활유(기어 오일이 최적)로 열을 식혀 주고, 윤활 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 체인을 통해 흐르는 윤활유의 량을 조절해 주는 나사가 아래와 같이 표시한 곳에 위 치합니다.(제조회사별로 위치는 다르지만 표시는 동일함) 휘발유가 다 소모 되었을때 체인 오일도 다 소모 되는것이 이상적입니다.
에어크리너청소.. 주의할 것은 실린더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않게 주의 하세요.
조립 1. 아래와 같이 바와,체인을 연결함 (바를 걸때 아래위에 두개 구멍있지요 그구멍에 길이 조절 핀이 꼭 들어가야함)
2, 일단 볼트를 손으로 돌릴 수있을때까지 잠근다...
3, 바 길이를 조절한 후에 공구로 볼트를 완전히 잠근다...
두개의 주입구가 있습니다 1, 큰곳은(표시가 있지요) 휘발유를 주입 하시고( 2싸이클 엔진엔에 사용하는 윤활유를 첨가 하셔서 주입해야 합니다. 회사별로 다르긴 하지만 보통 40-50:1의 비율로 희석함) 윤활유가 과다하게 들어가면 흰색 매연이 많이 발생하고, 적으면 과열되고 앤진이 붙어버릴수 도 있습니다. 2, 작은곳은 체인으로 흐러는 윤활유 위에 윤활유 조절기 보셨지요, 그 윤활유를 넣는 곳입니다. 기어 오일이 가장 좋고, 일반적인 엔진오일이면 무난 합니다...
초크를 당깁니다(시동을 처음걸때 연료량을 엔진속으로 많이 넣어 주기 위해..) 2, 시동 스위치를 온으로 하고, 시동 래바를 힘껏 당깁니다... 엄지쪽(위쪽)의 안전 장치가 눌러 져야, 아래쪽의 손잡이가 움직입니다...
체인 갈기(날세우기) 아래 그림 처럼 바깥으로 줄로 밀어 줍니다... (각도유지, 방향유지 에 조심 할것 ) 각도 방향 유지하는 보조 기구가 있습니다, 구입시 같이 구입해 사용하시면 좋겠지요..
%#@$*& <주의>*&^%$#@*
퀵다운(엔진톱이 튀어 올랐다가,사람이 놀라서 놓으면 아래로 떨어 진다) 그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합니다 아주 치명적인 사고 입니다.... 심한경우 사망사고 까지 발생 합니다.... 튀어 오르면 (얼굴, 목, 어깨에 손상을 주고) 떨어 지면 (어벅지, 발등....)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가있습니다.... 퀵 다운이 일으 나는 경우는 아래 (바 끝의 중심에서 위쪽 부분 이 목재에 닿는 경우에 발생함) 그 튀어 오르는 힘이 대단 합니다. 주의 하세요 (기종에따라 튀어 오르면 브레이크를 거는 안전장치가 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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