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생활을 꿈꾸며

배부식 분무기

백양골농원 2016. 9. 28. 08:33

  2009년에 대동금속 분무기를 구입(30,000원)하여 그간 잘 쓰다 얼마전 압축이 되질 않아 분해하여보니

팩킹이 마모되어 작동불능이 되고 만것이지요.부품을 구입하려면 군서농기계 찾아가야 하는데... 


  옥계동 대로변에 한림철물점이 있는데 없는것이 없다할정도 규모가 조금 큰곳이지요.

 오랫동안 말썽없이 사용하였기에 대동분무기 가격을 알아보니 부가세제외하고 40,000원이라네요.

다음에 들르겠다고하고 산내농협에 갔습니다. 그곳에서는 부가세포함 39,000원이랍니다. 

 

 밭에서 돌아와 동내철물점인 동양철물점에 들려 알아보니 광성분무기(20리터)가 보입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광성이 최고라네요. 믿어도 될런지...ㅋㅋㅋ

박스 개봉하여 구조를 살펴보다...

내가 찾던것이 바로 이것이다!!

거금 35,000원을 주고 현금구입하였습니다.

 

분무기의 외관상으론 그것이 그것 같지요.

 

 그런데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자 여길를 보세요.뚜껑을 열면 속에 하얀색의 거름망뚜겅이 있는데 대동분무기 보다 속이 깊습니다.

물을 부어넣을때 넘칠일이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둘레에 검정색의 고무팩킹이 있습니다. 등에 메고 작업을 하다보면 약품이 출렁거려 넘쳐 흘러 잗업복을 적시는데 그것을 감안하여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대동분무기가 다 좋은데 이점은 보완하여야 할점입니다.

 

 광성제품도 등받이 별도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저가 제품중에는 등받이가 없이 본체만 있는것도 있습니다.

 

 몇달전에 관리기의 v-balt(44.5인치)를 교환하고 나서 클러치를 뺐는데도 (기어는 전진위치) 슬금슬금 움직인다고 하였는데

다시 카버를 열고보니 밸트교체 방법이 잘못되어 있었습니다. 벗겨지지 말도록 지지하는 해주는 안쪽으로 걸어야 하는데 밖에 쪽으로 걸어서

밸트가 유격이 작아져 클러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